GNN 뉴스통신

사천시 오동지교류센터 운영위원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 원 기탁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5:05]

사천시 오동지교류센터 운영위원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 원 기탁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9/10 [15:05]

▲ 사천시 오동지교류센터 운영위원회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 원 기탁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사천시는 오동지교류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시청을 방문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동지교류센터는 용현면 행정복지센터 3층 본관(문화활동센터)과 용현파출소 옆 별관(오동지사랑방·오동지빨래터)으로 구성돼 있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돼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교류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동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운영위원회는 프로그램 운영 및 대관료 수익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위한 밑반찬 지원, 무료 세탁 봉사, 인근 초등학교 장학금 기부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오동지사랑방·오동지빨래터(북카페, 셀프빨래방) 1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의미가 남다르다.

장점수 위원장은 “그동안 지역민들께 받은 소중한 수익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며, 사천시 복합문화공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식 이사장은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나아가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