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양양군,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 위한 종합대책 추진

추석 연휴기간 분야별 근무요원 편성, 민생안정 대책 마련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2:23]

양양군,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연휴 위한 종합대책 추진

추석 연휴기간 분야별 근무요원 편성, 민생안정 대책 마련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10 [12:23]

▲ 양양군청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양양군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주민과 귀성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추석 연휴 기간에 양양군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재난안전‧교통‧환경‧보건‧상수도 등 서민생활과 밀접한 민생분야에 있어 14개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먼저, 재난재해에 대비하여 신속 상황보고 체계를 유지하고,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으로 인해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주요 도로변의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고, 교통체증 시 우회도로로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응급환자와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비상진료체계를 마련하여, 당직 의료기관과 약국을 지정해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보건소 내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로변, 터미널, 주요 관광지 등의 환경을 정비하고, 상하수도 시설 점검과 함께 상하수도시설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비상사태에 대비하는 한편, 추석 연휴 기간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군은 명절 기간 양양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머물다 돌아갈 수 있도록 대응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