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순창군, 고향사랑과 함께하는‘제1회 강천산 트레일레이스’개최

이달 25일까지 참가자 모집, 도농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일석이조’노린다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46]

순창군, 고향사랑과 함께하는‘제1회 강천산 트레일레이스’개최

이달 25일까지 참가자 모집, 도농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일석이조’노린다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09/10 [11:46]

▲ 제1회 강천산 트레일레이스’개최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순창군이 오는 10월 5일‘제1회 강천산 트레일레이스(산악마라톤)’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군립공원이자‘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는 강천산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달리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으로, 전국의 러닝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포츠 힐링 순창'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된 이번 행사는 단순한 달리기 대회를 넘어 경제 활성화와 도농 교류 증진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참가자들의 다양한 수준과 선호도를 고려해 세심하게 코스를 구성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5km 코스부터 러닝 마니아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할 10km와 21k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자신의 체력과 목표에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군은 이번 대회에 독특한 참가 방식을 도입했다.

별도의 참가비 대신, 접수 기간 중 순창군에 10만 원 이상의 고향사랑기부금을 납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9월 25일까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완주 후에는 참가자들을 위해 지역 특산물인 고추장을 활용한 대형 비빔밥 나눔 행사와 함께 순창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추첨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함께 순창의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올해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제1회 강천산 트레일레이스를 매년 지속가능한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면서“많은 사람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해 강천산의 수려한 경관을 만끽하며 건강한 도전의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