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모여라! 중구 청년” 인천 중구 청년의 날 페스티벌, 오는 22일 개최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40]

“모여라! 중구 청년” 인천 중구 청년의 날 페스티벌, 오는 22일 개최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9/10 [11:40]

▲ ” 인천 중구 청년의 날 페스티벌, 오는 22일 개최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오는 22일 오후 2시부터 영종국제도시 달빛광장에서 ‘제2회 청년의 날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년기본법」에 따른 법정기념일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맞이해 지역 청년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인천 중구 청년공간 ‘청년내일기지’가 주관하는 축제의 장이다.

페스티벌에서는 케이팝(K-POP) 댄스, 마술쇼, 버스킹 등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축하공연과 함께, 퍼스널 컬러 찾기, 풀업(턱걸이) 챌린지, 투호 놀이,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주민·상인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달빛광장 플리마켓’과 연계해 청년들과 지역주민이 모두 함께 즐기며 세대 간 장벽을 허무는 화합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이 밖에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 내일기지 운영 등 민선 8기 중구의 각종 청년정책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해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할 방침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학업, 취업 준비로 지친 청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일자리, 주거, 복지 등 청년 삶의 전반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청년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해 청년들이 도전하는 삶의 터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