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양산시립박물관, ‘추석맞이 놀이 한마당’ 운영

온 가족이 함께 전통문화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1:01]

양산시립박물관, ‘추석맞이 놀이 한마당’ 운영

온 가족이 함께 전통문화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9/10 [11:01]

▲ 양산시립박물관, ‘추석맞이 놀이 한마당’ 운영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민족 최대의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2024년 추석맞이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전통 놀이와 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세시풍속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추석 맞이 놀이 한마당에는 어린이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차례상 차리기와 사방치기, 윷놀이, 투호 놀이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종이어보 만들기, 종이병풍 만들기, 족두리 및 마패 만들기 등 전통공예품 만들기 체험을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윷놀이 세트 나눔 행사도 진행한다.

전통공예품 만들기 체험은 별도의 예약 없이 재료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연휴 기간 중 추석 당일인 9월 17일(화요일)은 휴관이다. 자세한 정보는 박물관 홈페이지나 운영팀(☎055-392-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유난히 길었던 무더운 여름을 보내고 이제 본격적인 가을로 접어드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박물관을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민속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