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울산시, 시도지사 정책회의(콘퍼런스) 참석

김두겸 울산시장,‘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방정부’정책 발표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9/10 [08:09]

울산시, 시도지사 정책회의(콘퍼런스) 참석

김두겸 울산시장,‘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방정부’정책 발표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9/10 [08:09]

▲ 울산시청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울산시는 김두겸 시장이 9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시도지사 정책회의(콘퍼런스)‘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콘퍼런스)는 ’대한민국의 미래, 지역에서 답을 찾다‘는 슬로건 아래 주제는 ’지역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으로 시․도지사의 경험을 통해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콘퍼런스)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명의 시도지사가 참석했다.

회의(콘퍼런스)는 총 4개 분과(세션)로 구성된다.

기조분과(세션)는 협의회의 임원단인 김두겸 울산시장, 박형준 부산시장, 김태흠 충남지사, 김관영 전북지사가 참여한다.

3개 세션은 나머지 시・도지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인구감소 대응(1세션), △지역경제 활성화(2세션), △제도개선(3세션)으로 진행된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지방정부‘를 주제로 정책을 발표했다.

또한 울산이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시행한 그동안의 추진 정책과 투자유치, 일자리 증가 등의 성과를 전국에 공유하고 나아가 진정한 지방시대를 울산이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시도지사 정책회의(콘퍼런스)는 미국 전미주지사협의회(NGA)의 연례 총회를 본따르기(벤치마킹)해 마련됐다.

시․도지사가 국정운영의 파트너로서 지역 의제(아젠다)를 실현할 이상(비전)을 제시하고, 대국민 정책홍보를 목적으로 협의회 설립 이후 처음 실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