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금천구, 기업지원+주민등록증 발급까지... G밸리 2단지 기업지원센터 개소

각종 제증명 발급 및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등 행정서비스

송인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07:54]

금천구, 기업지원+주민등록증 발급까지... G밸리 2단지 기업지원센터 개소

각종 제증명 발급 및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등 행정서비스
송인모 기자 | 입력 : 2024/09/10 [07:54]

▲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왼쪽)이 G밸리 2단지 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송인모 기자] 금천구는 G밸리 2단지 기업지원센터를 개소해 임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에는 G밸리 2‧3단지가 있고, 구는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존 3단지에 이어 2단지에도 기업지원센터를 신설했다.

2단지 기업지원센터는 입주기업을 위한 기업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각종 행정서비스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G밸리 2단지 내(디지털로9길 32, 갑을그레이트밸리 201호)에 조성됐다.

공간은 통합민원실과 커뮤니티실로 구성됐다. 통합민원실에서는 각종 제증명 발급 및 신고 업무를 처리하고, 커뮤니티실은 기업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G밸리 근로자의 편의를 위해 기존 기업지원센터에 없던 업무인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재발급’, ‘이해관계인 서류발급’ 등을 2단지 기업지원센터에 새롭게 추가했다. 급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멀리 있는 동주민센터까지 갈 필요 없이 가까운 기업지원센터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또한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법인 및 개인용 무인민원발급기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법인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법인 거래와 계약 등 업무처리에 필요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실에서는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기업에 대한 정보와 수출입 거래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인들은 소규모 회의 공간 및 휴식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기업지원센터에서는 커뮤니티실의 대형 발광다이오드(LED) 화면과 통합민원실의 전자 광고판(디지털 사이니지)을 통해 우수 기업, 기업지원을 위한 정책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체의 생산 현장이나, 과거 산업 유산 등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인 G밸리 산업관광 프로그램의 운영 거점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10월 중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G밸리 2단지 기업지원센터가 다양한 기업지원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G밸리의 산업진흥과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