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과 손잡아

임종식 교육감,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관계 기관 협의회 참석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7:30]

경북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과 손잡아

임종식 교육감,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한 관계 기관 협의회 참석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09 [17:30]

▲ 경북교육청,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과 손잡아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9일 경북경찰청이 주최한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근절 간담회’에 참석해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및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 디지털 성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관계 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을 비롯해 김철문 경북경찰청장과 배성훈 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이 참석해 각 기관의 디지털 성범죄 예방 추진 사항을 공유하고, 사건 발생 시 피해자 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경북교육청은 9월 4일부터 13일까지를 딥페이크 예방 특별교육 기간으로 지정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딥페이크 성범죄 예방 TF를 운영하며 성범죄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경북교육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경북경찰청과 경북 자치경찰위원회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여,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더 안전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공동 목표임”을 강조하며,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대응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