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전교조 경북지부와의 정책협의회 개최

교육에 담는다. 피어남 자체로 아름다운 꽃이 전하는 말‘함께’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9/09 [15:56]

경북교육청, 전교조 경북지부와의 정책협의회 개최

교육에 담는다. 피어남 자체로 아름다운 꽃이 전하는 말‘함께’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9/09 [15:56]

▲ 경북교육청, 전교조 경북지부와의 정책협의회 개최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과 9일 본청 행복지원동 303호 회의실에서 도 교육청 정책국장과 업무 담당자, 전교조 경북지부 임원 등 총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와의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전교조 경북지부와의 정책협의회는 교원의 전문성 향상과 근무 여건 개선을 목표로 지난해 5월 체결된 단체협약에 따라 매년 두 차례 열리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전교조 경북지부는 △학교 급식 위생 안전 점검 △학교 내 위원회 정비계획 마련 △교원의 보결 수당 인상 △단위 학교 환경위생 분야 관련 업무 이관 및 분쟁 방지 요구 △공립 유치원 급당 유아 수 감축 요구 등 총 14가지 의제를 제안했다.

특히, 교사들의 행정업무 경감과 근로조건 개선, 복지 향상을 중심으로 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결핵 검진 관련 교사의 편의성 개선과 특수교육 및 보건교육 보조 인력 지원, 단위 학교 성 고충 상담 창구 운영, 방학 중 계절유치원 운영 시 지원 등 구체적인 사안들이 다뤄졌다.

양측은 서로의 입장을 경청하며, 학교 현장에 밀착해 상황을 공유하고,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과 협력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정책협의회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며,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협의 내용이 원만히 이행되어 경북교육이 내실 있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