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청주시 서원보건소,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6주간 운영

힐링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돌보며 쌓인 감정 해소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9/06 [16:52]

청주시 서원보건소,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6주간 운영

힐링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 돌보며 쌓인 감정 해소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9/06 [16:52]

▲ 청주시 서원보건소, 치매가족 지원프로그램 6주간 운영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청주시 서원구 치매안심센터는 6일부터 6주간 치매가족 및 보호자를 위한 가족교실, 힐링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족교실은 2017년 충북광역치매센터가 개발한 치매가족 자조모임 지원 프로그램인‘마음의 중심’(이하 마중)으로 구성했다. 치매환자를 돌보면서 쌓여있던 감정을 털어버리고 참여자 간 감정을 공유하면서 감정정화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마중’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던 송현정 마음자리 심리상담연구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매주 금요일마다 오전 9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내 감정을 이해하고 찾기, 감정 표현하기, 나의 감정 변화 이해하기 등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힐링프로그램은 치매가족들이 겪고 있는 부양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힐링뷰티테라피’로 구성했으며,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한국힐링뷰티협회가 함께 한다.

컬러로 나의 심리상태에 대해 알아보고 힐링 컬러를 찾아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퍼스널컬러 진단 등 컬러테라피를 활용한 힐링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서원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가족만이 느끼는 부담과 스트레스를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돌봄의 어려움을 잘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