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몽골 홉스굴도(道) 보건의료 관계자, 의료관광특구 부산 서구 방문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9/06 [16:37]

몽골 홉스굴도(道) 보건의료 관계자, 의료관광특구 부산 서구 방문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9/06 [16:37]

▲ 몽골 홉스굴도(道) 보건의료 관계자, 의료관광특구 부산 서구 방문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몽골 홉스굴도(道) 보건의료 관계자 10명이 의료관광특구 서구의 우수한 의료 기술과 인프라를 견학하기 위해 지난 4일 부산 서구를 방문했다.

홉스굴도의 사회정책부 건강정책 및 활동조직 전문가 다기마 단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이날 환영식에서 의료관광특구 서구의 보건의료 현황 및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송도해수욕장과 송도용궁구름다리, 암남공원, 송도해상케이블카, 부산전통문화체험관 등 서구의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았으며, 부산대학교병원의 첨단 의료기술과 시설을 체험·견학하며 향후 홉스굴도의 의료분야 인재 교류 등에 대한 기대감을 적극적으로 표시했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방문단을 맞아 “앞으로 보건의료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두 도시의 지속적인 교류를 희망하는 홉스굴도 도지사에게 전할 서한문을 다기마 단장에게 전달했다.

다기마 단장도 “부산 서구와의 이번 만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의료관광특구 서구의 모습을 무척 인상 깊게 보아 향후 몽골에서도 다시 뵙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서구는 향후 홉스굴도와의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서구 의료관광특구를 더욱 널리 알릴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