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한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 개최중소벤처기업 1,200여개사와 국내외 바이어 168개사 간 1:1 대규모 비즈니스 상담회 및 우수제품 전시, 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 등 부대행사 진행
[GNN 뉴스통신=김유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과 함께 2024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rcing Week 2024) 행사를 일산 킨텍스(KINTEX) 2전시장 9홀 B에서 오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 대한민국 소싱위크는 수출과 내수 업무(비즈니스) 상담을 한 공간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종합 판로 지원 행사다.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내수 확대를 지원하고자 별도로 개최되던 수출 판로 비즈니스 상담회(글로벌 소싱페어)와 내수 판로 비즈니스 상담회(마케팅 페어)를 2022년부터 통합하여 진행하고 있다. 금년도 행사에서는 국내 중소기업 1,200여개사와 해외 31개국 구매자(바이어) 114개사, 홈쇼핑·백화점·열린시장(오픈마켓) 등 국내 유통망 54개사가 참여한다. 행사 세부 프로그램으로 해외 구매자(바이어)와 중소기업 700여개사가 참여하는 1:1 온·오프라인 수출 상담회와 국내 유통 구매자(바이어)와 중소기업 500여개사가 참여하는 1:1 내수 상담회가 동시에 운영된다. 또한 국내·외 구매자(바이어)가 현장에서 우수제품을 소개받고 체험할 수 있도록 미용(뷰티), 생활(리빙), 음식(푸드) 등 주요 소비재부터 IT솔루션·기계 등 산업재 분야까지 우수 중소기업 100개사를 선발해 ‘우수제품 전시관’을 구성·운영한다. 이외에도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중국, 아세안 대상 실시간 소통 (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을 진행하고, 국내·외 유통 구매자(빅바이어)들과의 판로 상담회(컨설팅) 개최 등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아울러 개막식에서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중소기업 판로 및 판촉(마케팅)지원 유공자에 대해 중기부 장관 표창 35점을 수여하고, 수출과 내수 업무(비즈니스) 상담회와 우수제품 전시관에 방문하여 중소기업의 계약 체결에 힘을 보탰다. 중기부 김성섭 차관은 “소싱위크는 우리 중소기업의 높은 혁신성을 국내외 구매자(바이어)에게 알려 내수와 수출을 동시에 촉진하기 위한 행사”라며, “올해 3회차를 맞은 소싱위크를 통해 최근 중소기업의 수출 회복세를 가속화하고, 국내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GNN 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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