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20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온기나눔으로 하나되는 충북! 자원봉사로 함께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9/05 [14:43]

제20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온기나눔으로 하나되는 충북! 자원봉사로 함께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9/05 [14:43]

▲ 제20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증평스포츠센터)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도내 자원봉사자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한 제20회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한마음대회가 5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1,000여명의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온기나눔으로 하나되는 충북! 자원봉사로 함께!’라는 주제로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증평군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충북에 집중적 폭우로 피해지역에 한달 동안 이어진 2만 여명의 자원봉사자의 헌신에 감사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이양섭 충청북도의회 의장, 이재영증평군수, 조윤성 증평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달했으며, 2부 행사인 화합한마당에서는 명랑운동회를 진행하여 자원봉사자들의 재충천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올 여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옥천·영동의 집중호우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시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도움의 손길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이야말로 행복 충북을 만드는 지름길이라 생각한다”고 행사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충청북도에는 현재 44만여명이 자원봉사자로 등록되어 있으며, 해마다 8만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