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주도의회, 전문가 초청 직무 연찬 실시

AI를 활용하여 스마트하게 의정 활동을 지원한다

손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5/27 [19:02]

제주도의회, 전문가 초청 직무 연찬 실시

AI를 활용하여 스마트하게 의정 활동을 지원한다
손지훈 기자 | 입력 : 2024/05/27 [19:02]

▲ 제주도의회


[GNN 뉴스통신=손지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의정활동 전문성 향상을 위해 5월 27일 14시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 초청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은 김성대 강사(스마트규브)를 초청하여 ‘AI를 활용한 의정활동 지원’과 관련하여 실시했다.

특히, 모든 분야에서 AI를 활용하고 있는만큼 AI를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와 각 기업들의 맞춤형 AI 서비스 소개 등 AI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AI가 의정활동에 어떻게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러 가지 실질적인 예를 들어 진행했으며, 직접 AI를 실습 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AI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질의·답변 등의 시간을 가졌다.

김경학 도의회 의장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AI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AI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됨에 따라, 의회에서도 AI 활용 기법들을 배워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과 입법역량 강화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한 차원 더 높여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의회는 지난 2012년부터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해 의정지원 역량 강화를 위하여 법제 실무, 의안 검토 실무, 의사 운영 일반 등에 관하여 전문가 초청 연찬을 실시하여 직원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