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장수군, RED FOOD FESTIVAL에서‘장수한우 품평회’ 개최

최고의 장수한우를 찾는 ‘장수한우 베스트모델 콘테스트’, 축제장에서 열려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1:33]

장수군, RED FOOD FESTIVAL에서‘장수한우 품평회’ 개최

최고의 장수한우를 찾는 ‘장수한우 베스트모델 콘테스트’, 축제장에서 열려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09/04 [11:33]

▲ 장수군, RED FOOD FESTIVAL에서‘장수한우 품평회’ 개최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장수군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RED FOOD FESTIVAL(제18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에서 장수한우의 우수성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장수한우 품평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초창기부터 진행된 ‘장수한우 품평회’에서는 출품된 고품질의 장수한우를 볼 수 있으며 장수한우 홍보관, 베스트 장수한우 인기상 투표, 경품추첨, 각종 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올해 품평회는 축제 셋째날인 7일 오전 10시에 논개사당 인근에서 개최된다.

장수군에서 사육 중인 한우의 개량성과를 평가하고 우수한 개체를 선발하는 이번 행사는 경산우, 미경산우, 수송아지, 암송아지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선발된 8개 농가에 총 1,1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이번 품평회는 장수한우의 우수한 혈통을 발굴하고 한우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수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장수 한우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