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통영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갑질 금지 등 청렴 교육 실시

2024년 청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4:49]

통영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갑질 금지 등 청렴 교육 실시

2024년 청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9/02 [14:49]

▲ 통영시, 팀장급 이상 공무원 대상 갑질 금지 등 청렴 교육 실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통영시는 지난 2일 시청 강당에서 ‘2024년 청렴 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청렴전문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 청렴 네비게이션”이라는 주제로 공무원으로서의 바람직한 가치기준과 준수해야 하는 행위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공무원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주요 조문의 자세한 해석과 다양한 사례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구성했고, 팀장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 날 교육에 시장, 부시장, 국소장을 포함해 각 부서장이 대거 참석해 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천영기 시장은 “직장 내 갑질, 괴롭힘으로 행정력이 낭비되는 비효율적인 공직은 시민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며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공직 내부에서 항상 밝은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런 분위기가 시민에 대한 친절로 이어져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통영시를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익명으로 내부 직원들의 고충, 불편 사항, 기타 의견을 접수하는 ‘통영대숲’운영으로 공직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청렴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청렴정책회의 실시, 국소별 청렴실천 추진단 구성,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부서별 부패취약분야 분석 및 개선방안 도출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