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진주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시장과 직원 간 즉문즉답 진행, 솔직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 정착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7:12]

진주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시장과 직원 간 즉문즉답 진행, 솔직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 정착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9 [17:12]

▲ 진주시, ‘청렴 토크 콘서트’ 개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진주시는 29일 시청 시민홀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콘서트는 세대 간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으며, 기관장과의 대담 및 즉문즉답, 청렴소통 교육, 힐링문화 팝페라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대담은 조규일 진주시장이 직접 참석해 조직 내 세대인식 차이, 악성민원 대응방안, 간부공무원 인식개선, 인허가 및 보조금 분야의 청렴도 개선 노력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대담을 통해 조 시장은 기관장의 청렴의지를 전파하고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QR코드를 활용해 갑질문화 등 직원들이 평소 어려움을 느끼는 사항에 대해 익명으로 시장에게 즉석으로 묻고 답하는 즉문즉답의 시간을 가져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규일 시장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직원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공직자로서 자신이 하는 말과 행동, 생각이 청렴에 반하는 것이 없는지 스스로 깨우칠 수 있게 청렴 감수성을 높여 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직급별 청렴교육, 청렴캠페인, 기관장 청렴메시지 전파, 부패취약분야 소통간담회, 청렴콘텐츠 공모전, 청렴골든벨 개최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