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창원시 시립 공공도서관‘9월 독서의 달’행사 실시

9월 한 달간 책으로 채워진 다채로운 독서진흥 행사 운영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9 [12:32]

창원시 시립 공공도서관‘9월 독서의 달’행사 실시

9월 한 달간 책으로 채워진 다채로운 독서진흥 행사 운영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9 [12:32]

▲ 창원시청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창원특례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12개 시립 공공도서관에서 책과 연계한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독서진흥 행사를 실시한다.

창원중앙·성산·상남도서관에서는 △2024 창원의 책 작가특강 △스토리텔링 매직쇼 ‘책 읽어주는 미술관’ △인형극 ‘흉내쟁이 도깨비’ △창원의 책 연계 도서대출이벤트 등 12개 행사를 운영한다.

최윤덕・고향의봄・명곡도서관에서는 △창원의 책, 청년, 마음치유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특강 △시민 책나눔장 △인형극 ‘흉내쟁이 도깨비’ △청년 디딤돌 도서 대출행사 △가족・성인 체험특강 등 17개 행사를 실시한다.

마산합포도서관에서는 △작가특강 △가족체험 △‘함께 봐서 더 좋은 책’ 전시 △청년 다독자 선정 △블로그 이벤트 ‘내 마음을 울린 문장을 찰칵’ △원데이클래스 ‘퍼스널 향수 만들기’ △도서대출 2배 이벤트 등 11개 행사를 준비했다.

마산회원・내서도서관에서는 △풍선공연 ‘빅 벌룬 쇼’ △필사체험 ‘내가 뽑은 최고의 문장’ △가족체험 ‘추석음식 만들기’, ‘전통딱지 만들기’ 등 12개 행사를 추진한다.

진해・동부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인형극 ‘무지개 물고기’ △팡팡 벌룬매직쇼 △어린이 체험행사 △ 과월호 잡지 배부 △진해루 스마트도서관 인증 이벤트 등 15개 행사를 연다.

나재용 도서관사업소장은 “시민들이 독서의 달을 맞아 도서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기를 기대한다”고 하며, “책과 함께 하는 9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성산도서관과, 의창도서관과, 마산합포도서관, 마산회원도서관, 진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