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산림청 국립수목원, 수목원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우수 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교육 활성화 토론

이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1:33]

산림청 국립수목원, 수목원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우수 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교육 활성화 토론
이성윤 기자 | 입력 : 2024/08/28 [11:33]

▲ 수목원 교육 역량강화 워크숍


[GNN 뉴스통신=이성윤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8월 26부터 27일까지 1박 2일 동안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공·사립 수목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산림청과 국립수목원이 주관하고,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2024년 수목원·식물원 우수 교육프로그램 발굴 및 확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사립 수목원의 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산림청과 국립수목원은 지난 2023년부터 공·사립 수목원·식물원을 대상으로 교육 분야 운영의 우수성을 나타내는 기관을 발굴하고, 자체적으로 개발·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심사하여 시상하고 있다. 또한, 수목원이 평생교육 시대를 맞아 ‘모든 국민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선정한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다른 수목원에서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출품자들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일련의 과정을 수목원·식물원 교육 관계자와 함께 나누고, 수목원·식물원 교육의 질적 향상과 활성화를 위한 방향을 함께 토론하여 찾아보는 나눔과 배움의 장이었음에 의의가 있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위해 수목원·식물원에서의 교육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민들이 전국의 수목원·식물원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기회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