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도봉구 대표 양말 브랜드 ‘핏토(Feeto)’ 개발…대중에 공개

도봉구, 도봉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개발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6:49]

도봉구 대표 양말 브랜드 ‘핏토(Feeto)’ 개발…대중에 공개

도봉구, 도봉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개발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8/26 [06:49]

▲ 도봉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 메인 이미지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도봉구가 도봉 양말 공동브랜드 ‘핏토(Feeto)’를 선보인다.

‘핏토(Feeto)’는 도봉 양말제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다.

(사)도봉양말제조연합회(회장 박병수)가 주축이 돼 양말제조업 종사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만들었다.

발가락(Toe)부터 뒷꿈치(Heel)까지 발(Feet)을 전체적으로 감싼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핏토(Feeto)’의 디자인은 간단하면서도 힘있는 영문 텍스트로 이뤄졌다.

구 관계자는 “브랜드에 도봉 양말의 현대성과 전문성을 담고자 했다”며, “전통과 혁신이 결합된 브랜드는 양말 산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구는 기존 저가‧단순하청 구조의 양말제조업을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전환을 도모하고자 공동브랜드 개발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도봉구 양말상회’를 개소하고 개소와 함께 이곳에서 (사)도봉양말제조연합회 등 양말제조업 종사자들과 함께 브랜드를 개발했다.

지난 7월 공동브랜드 최종 네이밍과 디자인 선정을 마치고 현재 상표등록 신청까지 완료한 상태다.

도봉 양말 공동브랜드 제품은 현재 ‘도봉구 양말상회’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9월에는 ‘LA한인축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양말제조업 종사자들의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였던 공동브랜드 개발을 이뤄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핏토(Feeto)가 도봉구를 넘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양말 브랜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