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전 중구, 다문화자녀 방과 후 활동 지원 사업 마무리

다문화가족 자녀의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및 한국사회 조기 정착 지원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5 [10:13]

대전 중구, 다문화자녀 방과 후 활동 지원 사업 마무리

다문화가족 자녀의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및 한국사회 조기 정착 지원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25 [10:13]

▲ 대전 중구, 다문화자녀 방과 후 활동 지원 사업 마무리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 4월부터 다문화가족 초등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한 ‘다문화자녀 방과 후 활동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겪는 문화,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기존의 획일적인 기초학습 지원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체험 중심 학습을 지원하는 것으로 중구는 다문화자녀들의 자긍심 고취, 사회 및 문화 적응, 교우관계 개선, 창의력 계발 등을 위해 구비 1천만 원을 편성하여 다문화자녀 30여 명을 대상으로 현대과학기술 체험 및 힐링나들이 등 총 7회차 프로그램을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했다.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이 진행된 24일은 참여 학생들이 장동 팜스테이 마을에 방문하여 칼국수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중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자녀 및 이주여성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 중구와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 상담 프로그램, 다문화가족 자녀지원, 방문교육,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교육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내 조기 적응과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