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전 대덕구, 에너지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 신산업 발굴 및 육성 통해 기업하기 좋은 대덕 조성코자 힘 합쳐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5:24]

대전 대덕구, 에너지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 신산업 발굴 및 육성 통해 기업하기 좋은 대덕 조성코자 힘 합쳐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22 [15:24]

▲ (왼쪽부터) 방기봉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최충규 대덕구청장, 김우연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김종민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대전 대덕구가 에너지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대전테크노파크,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과 힘을 합친다.

대덕구는 22일 구청 구민의 사랑방에서 대전테크노파크, 대덕산업단지관리공단, 대전산업단지관리공단과 에너지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덕구 내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효율 개선 등 에너지 분야 산업 육성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에너지 분야 산업체 발굴 및 산업 육성 지원체계 구축 △에너지 분야 혁신기업 육성 및 역량 강화 △에너지 분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저탄소 인프라 및 플랫폼 조성 △산업단지 에너지 효율화 및 RE100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기관 간 실무협의체를 운영, 기업지원 방향 논의 및 사업 시행을 위한 네트워크 활성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기후위기 해소와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되길 기대한다”라며 “기관 간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덕 맞춤형 에너지산업 발굴 및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