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구시교육청, 구성애 강사 초청‘유치원 학부모교육’개최

‘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맞춤형 성교육’주제, 학부모 500여 명 참여 신청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3:46]

대구시교육청, 구성애 강사 초청‘유치원 학부모교육’개최

‘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맞춤형 성교육’주제, 학부모 500여 명 참여 신청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8/22 [13:46]

▲ 대구시교육청, 구성애 강사 초청‘유치원 학부모교육’개최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8월 22일 오전 10시 30분에 대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유아기 발달에 적합한 맞춤형 성교육’을 주제로‘유치원 학부모교육’을 개최한다.

유아기는 자신과 타인의 신체를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르고 건강한 인간관계 형성의 기초를 형성하는 시기로,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교육이 가정에서부터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서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은 유치원 학부모에게 유아기 자녀 양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아 발달에 적합한 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5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를 신청하여 유아기 성교육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성교육 전문가로 잘 알려진 아우성센터 구성애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오감을 활용한 유아기 교육 방법 이해하기, ▲유아의 성 관련 행동 이해 및 대처하기, ▲스마트폰 슬기롭게 관리하기 등 학부모들이 자녀의 발달 과정에 맞는 올바른 성교육 방법에 대한 강의에 이어 궁금증과 고민을 함께 해결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치원 학부모들이 자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모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 시작 전 참석한 학부모들이‘대구학부모 선언문’을 낭독하며, 유치원과 협력하고 든든한 지지자로서의 교육공동체 역할을 하겠다는 다짐도 함께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