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위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1:15]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위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22 [11:15]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22일 인천 중구에 따르면,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는 기후 위기 시대를 맞아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등 자원순환을 장려하고자 환경부에서 시작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플라스틱과 작별하는 안녕(bye bye)’을 의미하는 손동작을 담은 사진을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해 다회용품 사용 의지를 밝히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일상생활에서 플라스틱·1회용품 감량을 위해서는 사소한 생활 습관이라도 놓치지 않는 의식적 노력과 환경에 대한 지속적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지구와 환경, 사람이 아름답게 공존하기 위해 1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자원절약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문경복 옹진군수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김정헌 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윤도영 강화군 부군수를 지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