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저연차 공무원을 위한 ‘공직 생활 체험기’ 공모

조직 내 유대감 강화 기대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09:20]

경북교육청, 저연차 공무원을 위한 ‘공직 생활 체험기’ 공모

조직 내 유대감 강화 기대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8/22 [09:20]

▲ 경북교육청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은 저연차 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공직 생활 체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최근 몇 년간 재직기간 5년 미만의 저연차 공무원의 중도 퇴사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라, 저연차 공무원들의 공직 생활 적응을 지원하고, 동료 직원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3일까지며, 경북교육감 소속 일반직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공직 생활 중 겪은 경험이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중심으로 수기 형식으로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경북교육청은 9월 중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 장려상 7편 등 총 10편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10명의 공무원은 2024년 하반기 지방공무원 국내 체험 연수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되며, 체험기는 연수 종료 후 e-book으로 제작되어 배포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저연차 공무원들이 공직 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직 내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라며, “선배들의 경험이 담긴 체험기를 통해 동료 간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직 내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