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함양군, 2024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 가져

21일 진병영 군수 주재 공무원·유관기관 등 참여 위기 대응 능력 배양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6:56]

함양군, 2024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 가져

21일 진병영 군수 주재 공무원·유관기관 등 참여 위기 대응 능력 배양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1 [16:56]

▲ 함양군, 2024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 가져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함양군은 21일 오전 10시 군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진병영 군수 주재로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도시가스, 한전, KT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을지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현안과제 토의 훈련은 함양군민의 생활에 밀접한 도시가스 공급 차질 상황을 설정하여 ‘상백마을 테러에 따른 도시가스 안정공급대책’을 주제로 위기대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에서는 담당 부서장의 상황 발표에 이어 관련 기관 및 담당 부서의 대책 발표, 진병영 군수 주재로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조치 계획을 듣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각 기관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 대책을 제시했으며, 실제 유사 사태 발생 시 과제토의 과정에서 도출된 처리계획을 각 기관에서 즉시 시행하여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능력을 배양했다.

진병영 군수는 “전쟁뿐만 아니라 만일의 재난 사태에도 이번 토의에 참여하신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사전 토의를 통한 대비책을 마련한다면 군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 을지연습이 끝나는 날까지 각 기관의 공조를 강화해 함양군 위기관리 능력을 끌어올리자”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