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을지연습 실제훈련 선박 드론공격 종합훈련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8/21 [15:30]

을지연습 실제훈련 선박 드론공격 종합훈련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8/21 [15:30]

▲ 동구는 21일 HD현대중공업 내에서 민․관․군․경 합동으로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선박 드론공격 대응 종합훈련으로 화재진압 및 구조활동, 추가 드론공격 통합방호체제 제압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훈련 종료 후 김종훈 동구청장이 강평을 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울산 동구는 8월 21일 오후 2시 HD현대중공업 12안벽에서 동구청 주관으로 HD현대중공업 및 7765부대,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동구보건소 등 6개 관계기관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4년 을지연습 실제훈련으로 ‘적의 선박 드론공격에 대한 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북한의 중·장거리 미사일 및 무인기 출현 등 나날이 첨단화되고 있는 도발상황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대응 대책을 마련하고 안보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비상사태 발생 시 초동조치 및 화재진압, 사상자 구조·구급 등 사태수습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하는 지역방위 태세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한 훈련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현대전에 있어 공격 다변화는 더욱 가속화 될 것이므로 그에 대한 우리의 적정한 대응책도 이런 훈련을 통하여 새롭게 마련되어져야 하겠다며 지역방위가 보다 견고히 질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