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함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을지연습 기간 지역민 봉사활동

20일 을지연습 연계 심폐소생술 시연 및 체험 봉사로 시민 안전의식 고취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3:35]

함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을지연습 기간 지역민 봉사활동

20일 을지연습 연계 심폐소생술 시연 및 체험 봉사로 시민 안전의식 고취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1 [13:35]

▲ 함양군 여성의용소방대, 을지연습 기간 지역민 봉사활동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함양군 여성의용소방대 대원들이 2024년 을지연습 기간 군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시연과 체험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20일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시연에는 여성의용소방대 대원 10여 명이 참여해 심폐소생술 시연을 갖고 2024년 을지연습 기간 군민들에게 유사시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렸다.

대원들은 시험용 마네킹을 이용해 직접 제작한 음악에 맞춰 경쾌하고 재미있게 심폐소생술을 시연하고, 군민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도 함께 교육해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높이는 등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전수하는 등 봉사의 장을 마련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2024년 을지연습 기간 의용여성소방대의 봉사활동을 통해 군민들이 심폐소생술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함양군 여성의용소방대는 함양군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