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아산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5:31]

아산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춘 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0 [15:31]

▲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8월 20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1층 스마트홀에서 ‘사랑을 주는 봉사, 행복을 받는 우리’란 주제로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수요처 관리자들의 이해 능력과 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아산시 관내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에는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의 김은영 전문위원이 초빙되어 ▲트렌드로 본 자원봉사,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자원봉사자의 인권과 권리, ▲자원봉사자와의 협력적 소통 방법 등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교육 후에는 수요처 관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수요처 간의 소통을 도모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자원봉사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수요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자원봉사자들이 찾고 싶은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라며 아산시도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 수요처인 아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유인옥 사무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었고 유관기관과의 소통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자원봉사 수요처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수요처가 자원봉사 관리 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자원봉사 수요처 대상 기관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사회복지시설, 기타 공익단체 등으로, 아산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수요처로 등록된 기관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활동 일감 등록, 자원봉사자 모집·교육·배치·활동 관리, 봉사실적 등록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