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세종시교육청,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안보 현장 견학

을지연습 훈련 참관, 현충원 참배 등・・・안보 의식 고취

송인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3:50]

세종시교육청,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안보 현장 견학

을지연습 훈련 참관, 현충원 참배 등・・・안보 의식 고취
송인모 기자 | 입력 : 2024/08/20 [13:50]

▲ 20일, 대전 현충원에서 ‘2024년 을지연습 연계학생 및 학부모 안보 현장 견학’이 진행되고 있다.


[GNN 뉴스통신=송인모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8월 20일에 대전현충원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 연습’을 목표로 한 ‘2024년 을지연습 연계 학생 및 학부모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북한은 최근에 오물 풍선 살포, 드론 침투, 서해 GPS 교란 등 ‘남남갈등’을 유발하는 ‘하이브리드전’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험하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을지연습에 함께 참여하여 안보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안보 현장 견학 체험을 준비했다.

학생과 학부모 30여 명은 세종시교육청 을지 연습장을 방문하여 을지연습 상황 설명을 듣고 훈련 모습을 참관했으며, 이후 대전현충원으로 이동하여 현충탑 참배, 천안함 묘역 및 보훈미래관을 견학했다.

안보 현장 견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화로운 일상이 유지되기 위하여 많은 분의 노력과 희생이 지금, 이 순간까지도 계속되고 있음을 깊이 느꼈고, 아이들도 현충원에서 경건한 모습으로 견학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을지 연습장과 현충원을 견학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을지연습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