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계양구 2024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및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실시

19일 최초 상황 보고 시작으로, 을지연습 본격 돌입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36]

계양구 2024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 및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실시

19일 최초 상황 보고 시작으로, 을지연습 본격 돌입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20 [10:36]

▲ 계양구청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9일 구청 비상종합상황실에서 소속 직원과 유관기관인 소방․경찰․군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에서는 국가위기관리 및 전시전환절차 연습을 통해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정부 연습상황과 분야별 연습 중점사항, 주요 상황에 대한 조치 방법, 향후 연습상황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다.

같은 날 오후에는 ‘2024년 을지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가 실시됐다. 계양구는 토의 주제로 ‘서운동 일대의 적 포격 피폭 상황’을 선정하고, 인구밀집지역의 아파트 단지에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것을 가정해 토의를 진행했다.

가정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전시 예산, 주민 대피, 전재민 구호, 시설 복구 등 각 소관별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전시 상황을 대비한 충무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는 데 목표를 두었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내실 있게 실시해 민·관·군·경 기관 간 확고한 공조체제를 구축하고 전시 대응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비상 대비 태세 준비에 최선을 다해 임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