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해결사가 뜬다' 동작구, 우리동네 청소해결사 하반기 출격 준비 완료

동네를 잘 아는 지역주민으로 구성 …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일자리 창출까지

송인모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09:06]

'해결사가 뜬다' 동작구, 우리동네 청소해결사 하반기 출격 준비 완료

동네를 잘 아는 지역주민으로 구성 …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일자리 창출까지
송인모 기자 | 입력 : 2024/08/19 [09:06]

▲ 우리동네 청소해결사 직무교육에서 인사말 하는 박일하 동작구청장


[GNN 뉴스통신=송인모 기자] 동작구가 ‘우리동네 청소해결사’ 모집을 마치고 9월부터 하반기 운영에 돌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동네 청소해결사는 청소취약지역을 잘 아는 지역주민으로 구성돼 청소뿐만 아니라 ▲민원다발지역 순찰 및 관리, ▲풍수해 대비를 위한 뒷골목 빗물받이 청소, ▲스마트수거함 등 청소용품 관리 등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처음 도입한 사업으로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하반기 운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총 64명의 인원을 선발해 동별 평균 4명씩 배치하며 오전과 오후로 나눠 하루 3시간씩 주 5일간 근무하게 된다.

구에 따르면 청소해결사 운영으로 동 주민센터에서는 청소 관련 민원이 현저히 줄어들어 행정서비스 능률이 향상됐다는 반응이다.

주민들도 구석구석 깨끗해진 동네를 보며 하반기 운영을 반기는 분위기고, 사업참여자들 또한 본인의 활동에 보람을 느끼며 스스로 참여 연장을 희망하기도 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네가 깨끗해지고 일자리 창출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사업을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