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해양수산부, 달라진 어촌 방문하고, 지역특산물 받아요

어촌연안 활력 제고를 위해 ’24년 하반기 어촌·어항 방문 인증 이벤트 개최

권대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08:30]

해양수산부, 달라진 어촌 방문하고, 지역특산물 받아요

어촌연안 활력 제고를 위해 ’24년 하반기 어촌·어항 방문 인증 이벤트 개최
권대표 기자 | 입력 : 2024/08/16 [08:30]

▲ ‘2024 나만의 어(漁)행기’ 인증 이벤트 홍보 이미지


[GNN 뉴스통신=권대표 기자] 해양수산부는 8월 14일부터 12월 15일(일)까지 대국민 방문 인증 이벤트 ‘2024 나만의 어(漁)행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촌어항재생사업*이 시행된 어촌을 대상으로 하며, 여름 휴가철, 추석 연휴, 가을 단풍철 등 계절별로 달라지는 어촌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면 어촌어항재생사업 준공지 어촌 중 한 곳을 직접 방문하여 촬영한 사진을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어촌어항재생사업 공식 블로그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어촌어항재생사업 공식 블로그 및 어촌어항재생사업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100명에게는 어촌어항재생 사업지 인근에서 생산하는 지역특산물*을 제공하여 어촌의 달라진 모습을 보다 생생히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우리 어촌이 ‘찾고 싶은 어촌’으로 변화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풍요롭게 살 수 있고, 즐겁게 찾고 싶은 바다 생활권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