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패션

조코비치가 첫 경기 돌파, 몬테카를로 마스터스



(노바크 조코 비치(Novak Djokovic, 세르비아),ⓒ AFP / GNN뉴스통신)



박명자 기자 =AFP 통신에 따르면 남자 테니스, 몬테카를로 마스터스(Monte-Carlo Rolex Masters 2019)는 16일 단식 2차전이 벌어진 이날 대회 제1시드 노바크 조코 비치(Novak Djokovic, 세르비아)는 필립 콜슈라이바(Philipp Kohlschreiber, 독일)에 크게 고전을 겪으면서도 6-3,4-6,6-4로 승리하고 첫 경기를 돌파했다.


최근 4대 메이저 대회(그랜드 슬램)을 3회 연속 제치고 세계 랭킹 1위에 올라온 조코 비치는 이날 더블 폴트 8개와 4회 서비스 브레이크를 허용하며 제2세트에서 라켓을 코트에 내밀기도 했지만 시즌의 클레이 첫 경기에서 패배를 탈출하면서 안심했다.


조코 비치는 " 어려운 경기에서 브레이크가 수두룩했다( 제2세트부터 제3세트까지 8게임 연속)"" 대단한 파도가 있었고, 최고로 깨끗한 경기라는 것은 없었다" 라고 코멘트했다.


"그는 좋은 플레이를 했지만, 승리는 승리다. 힘든 클레이 첫 시합이었다" "동작법을 생각해 봐야만 했고, 이런 시합이 될 것은 예상 할 수 있었다.코트에 오래 있을수 있었던 게 좋았던 거 아닐까 생각한다" 


조코 비치는 3월 BNP파리바 오픈(BNP Paribas Open 2019)3차전에서도 콜 슈라이버과 만나 고배를 마셨지만 2연패는 피했다.


모나코에 집이 있는 조코 비치에게, 몬테카를로 마스터스는 14년에 13번 출전한 "홈"대회. 2013년과 2015년에 우승하며 준우승도 2번 경험하고 있다.


박명자 기자 - [email protected]

< 끝 >

< GNN 뉴스통신 >

◆ AFP 통신 공식 한국 배급사

◆ AFP relaxnews 한국 독점 배급사